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01 13:59:01
기사수정
 
남구보건소(소장 유영아)「자조회」에서는 방문보건 대상자 중 만성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르신 90여분에게 자연체험과 더불어 삶의 의욕을 높여주고자 가을나들이를 마련한다.

오는 10월 2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마련되는 이번 가을 나들이에서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07 관람 및 경주사적지 일대를 찾아 둘러보고, 현장자연체험을 통한 건강관리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번 나들이를 위해 자조회 회원들은 지난 19일(수) 경주일대로 현장답사를 다녀왔으며, 28일(금)에는 진행요원 및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어르신들을 좀더 편안히 모시기 위한 사전교육도 실시했다.

지난 2003년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고자 결성된 자조회에서는 그동안 소외계층에 대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펼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특히 만성질환으로 고생하는 노인들을 위한 나들이행사를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남구보건소 유영아 소장은 “이번 나들이가 평소에 바깥나들이를 잘 하지 못하는 어르신의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만들기에 앞장서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1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