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4-13 18:52:29
기사수정
 
오토바이 안전모 착용에 대해...전북 남원경찰서 교통관리계 송 고은 경장의 투고입니다. 오토바이는 다른 운행수단에 비해 위험이 상당히 높은 교통수단이다.

도로상에 많은 오토바이가 운행되고 있지만,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안전모를 미착용하거나, 착용하더라도 턱 끈을 조이지 않고 안전모를 눌러쓰고 운행, 가볍고 착용하고 쉬운 건축공사장 안전모를 쓰고 운행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우리일상 흔희 볼 수 있는 음식 배달 오토바이의 경우는 한손엔 배달가방을 들고 한손으로 운전을 하고 있어 위급상황 발생시 적절한 대비를 할 수 없어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이런 경우 교통사고가 났을 경우 대부분 생명과 직결되는 인명피해를 수반하고 있으며, 턱 끈을 조이지 않고 안전모를 눌러쓰고 운행하는 운전자 및 건축공사장에서 쓰는 안전모를 착용하다가 교통사고 발생 시 안전모가 벗겨져 안전모를 미착용한 것과 같은 결과가 발생되고 있는 실정이다.

오토바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안전모 미착용으로 인한 교통사고 피해사례 등의 홍보 및 지속적인 지도․단속이 필요하며, 무엇보다도 운전자 스스로가 안전모 착용을 통해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피해예방에 대한 자각이 필요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1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