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2-01 16:20:25
기사수정
전남 장흥군에서는 2월 1일 군청 회의실에서 군산하 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중 정례조회를 마친 후 국가청렴위원회 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순자(서강정보대학 호텔조리학부장)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 청렴도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공직사회 혁신과 부패추방을 위한 자정 활동의 일환책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 청렴은 제도나 이론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마음과 행동으로 이루어진다.’는 판단 아래 공직자의 친절, 공정, 청렴의 습관화를 새로운 각오로 다지고자 실시하게 된것이다.

이순자 강사는 “공직자들이 부패의 함정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는 일반인 이상의 도덕성과 부패 식별력을 길러야 하며, 나름대로 자기 자신이 인격의 주체로서 인생관과 가치관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장흥군에서는 깨끗하고 건강한 장흥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하고 2007년도에 청렴도 측정 전국 1위 목표를 위해 공직자 청렴도 교육 실시,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다짐서 징구, 군수와 대민취약 업무 담당자와의 간담회 개최, 자체 청렴도 측정, 청렴도 향상 추진실태 지도점검 강화 등 공직자 청렴도 향상을 위한 특별대책을 강구해 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국가청렴위원회에서는 부패척결과 국가 투명성 제고를 위해 중앙 및 자치단체, 지방교육청, 공직 유관단체 등 전국 300여개 공공기관에 대해 매년 정기적으로 청렴도를 측정 발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