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7-18 01:00:43
기사수정
서구화․문명화 할수록 점점 늘어나는 선진국병인 아토피! 아토피로 고통받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전남 장흥군보건소에서는 엄마의 마음으로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치료와 관리, 체험 등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방법들을 제시해 잘못된 생활행태 및 식습관의 변화 및 개선을 통해 면역력을 회복하게하고 유지 증진시키기 위함이다.

지역민의 생활 자체가 치료의 과정이 되어야 하는 병으로 주민 스스로가 병을 치료하려는 의지와 노력이 필요한 『제1기 한방아토피체험교실』을 통해 생활속에서 아토피를 조적하고 이겨내려는 지역주민들에게 장흥군 보건소에서는 친절한 안내자 역할을 하기 위함으로 전년도(‘06)에 이어 금년(’07)도에 2기 운영계획이다.
 

참여대상자들의 생활습관 및 올바른 건강행태를 형성 장려하고 가정에서의 관리 능력을 향상시킴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회복 증진시키고자 7주과정의 프로그램을 주 1회 2시간씩 운영으로 내용에 있어 자발적으로 실생활에 높은 실천가능 의지를 높이고자 함이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어성초와 삼백초가 주재료인 전국 최초 “어린이용 생약초 한방 천연입욕제” 개발․상품화한 심보민씨(장흥군 장동면)의 체험...둘째아이 아토피 치료 효험 발표를 시작으로 아토피를 이기는 “+”식이요법 및 “편백나무 숲에서의 오감체험”, 아토피안을 위한 한방아로마 맛사지 및 셀프케어, 어성초를 활용한 비누 및 크림만들기 체험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한방건강증진HUB보건소공모사업 3년연속 A등급 선정(보건복지부:132백만원)으로 기공체조교실외 기본 8대사업 및 지역특화사업으로 한방고혈압 당뇨병관리체험교실, 한방아토피체험교실, 화병크리닉등을 운영한다.

특히, 전년도 지역특화사업중 한방고혈압 당뇨병관리체험교실 운영은 보건기관 등록 고혈압환자중 630명(39.3%)과 당뇨병 586명(18.9%)에 대한 건강문제해결 및 관리능력 증진을 위한 102회/564명을 관리 총콜레스테롤 39.8% 감소등의 생활행태 개선과 면역력회복 및 향상을 위한 진료 및 상담 체험프로그램인 한방아토피 체험교실운영 결과 식습관 및 면역력 향상․운동실천율 58.3%의 높은 개선 효과를 거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4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