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3-23 01:19:22
기사수정
 
전국적으로 최고의 명성을 얻으며 명품의 반열에 오른 충주사과가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끊임없는 품질향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충북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오식)에서는 사과재배 농가의 전문기술 향상을 통한 충주사과 명품화를 위해 지역 참여 희망농가들을 대상으로 전문기술 컨설팅 교육을 운영한다.

컨설팅 교육은 3월-10월까지 8개월간 운영되며, 매월 첫째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진정대 사과 전문 연구사와 과수의 생육시기에 맞춰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청 특강형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지난달 실시된 컨설팅 교육에는 관내 과수농업인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원 조성 및 1년 설계 등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다.

다음달 교육은 적뢰 및 적화 방법 등에 관한 주제로 마련되는 등 과실의 생육단계 시기에 따라 맞춤형교육으로 열려 과수농업인에게 큰 도움이 기대된다.

진정대 연구사는'충주사과가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지만, 지역의 사과산업이 지속으로 성장 발전하려면 사과품질의 균일화뿐만 아니라 사과재배 농가의 기술력 상향 평준화가 요구 된다”며 “고품질 사과 생산을 위해 농가가 시기별로 해야 할 농작업을 핵심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