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06 15:10:37
기사수정
 
수성구청(구청장 김형렬)이 7일 오후 3시 2층 상황실에서 (주)장원교육(대표 문규식)과 학습활동 지원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은 수성구 희망스타트센터 저소득 아동들에게 학습활동 지원, 청년실업 해소 컨소시엄구성, 직원교육 등의 문화사업을 운영하는데 목적이 있다.

특히,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동등한 교육기회와 공평한 출발 기회를 제공하여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미래성장동력의 일꾼으로 키우는데 있으며, 희망스타트사업 종료시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학습지원은 과목별 2개반(저학년, 고학년)으로 구성하고 한자∙수학 2개 과목을 지원한다. 주1회 2시간씩 희망스타트센터 프로그램실에서 운영하며, 지도교사 및 교재비는 무상이다.

수성구 희망스타트센터는 이번 학습활동 지원으로 대상아동들의 학습능력 신장, 학습과목에 대한 자격증(한자, 수학경시대회 등) 취득 등으로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된다. 또한, 희망스타트 대상아동과 학부모의 학습욕구 기대에 부응하게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형렬 수성구청장은 “이번 협약체결로 희망스타트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희망의 출발선이 되고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 희망스타트외 수성구 복지사업에도 학습지원을 유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3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