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05 12:47:18
기사수정
 
5일 오후 7시 창원종합운동장 만남의 광장에서 전국평생학습인의 축제한마당인 제6회 전국평생학습축제가 5일간의 축제여정의 시작을 알렸다.

식전행사에는 5회 축제 최우수 동아리팀의 공연과 전국평생학습관계자들의 축하메시지가 방영되고 개막행사는 기존의 의전행사를 탈피한 관람객이 동참할 수 있는 스토리가 있는 퍼포먼스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초청가수 FT아일랜드, 씨야, 박현빈의 축하무대와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졌다.

뭔가 배우고는 싶지만 어떤 프로그램을 어디에서 어떻게 배워야 할지 고민이라면 5일부터 9일까지 창원을 방문해보자. 전국 523개의 기관, 단체에서 846개의 평생학습거리를 한자리에 펼쳐 자신에게 꼭 맞는 학습정보를 찾을 수 있다.

홍보체험관에서는 생활도예, 퀼트, 천연염색, 짚풀공예, 토피어리, 북아트, 압화공예, 점핑클레이 등 474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고 땃다 땃어! 축제속 자격증(수료증) 따는 재미! 에서는 풍성아트, POP, 페이스페인팅, 응급처지를 현장에서 배우고 자격증(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평생학습이 생소한 이들에게도 우리주변의 모든 배울거리가 평생학습이라는 것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가을 지식정보화사회에 발맞추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배워야 하기 위해서라기보다는 건전한 여가생활과 삶의 활력소가 되는 배울거리를 찾아나서 보자. 내 아이에게는 다양한 호기심을 충족시켜주고 어른들에게는 이제껏 놓치고 살았던 다양한 학습거리를 통해 삶의 여유를 찾는 시간이 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2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