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08-01 07:50:28
기사수정
 
창원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한부모가족들의 자존감 향상 및 가족 결속력 강화를 위해 ‘제3회 한부모가정 가족사랑캠프’를 오는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통영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으며, ‘당당한 나, 행복한 우리 가족’이란 부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저소득 한부모가정 8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캠프는 첫날인 10일에는 공동체 항해활동, 바나나보트, 플라이피쉬 등 ‘해양체험 활동’ 자존감 향상 및 협동심 강화를 위한 ‘부모 및 자녀 교육’ 가족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캠프파이어 등 ‘한사랑 가족의 밤’ 시간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둘째날인 11일에는 전통문화 체험으로 ‘나전칠기 공예 체험’ 우리 역사 바로알기의 일환으로 통영 한산도 제승당 견학의 ‘문화유적지 탐방’ 등이 진행된다.

캠프 신청자격은 창원시 거주 저소득 이하 한부모가족으로 가족단위로 참석 가능한 가족에 한해 접수 가능하며, 신청을 희망하는 가족은 해당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이번 캠프는 예년에 40명이던 인원을 참여가족의 높은 호응을 반영해 올해는 80명으로 확대 운영하는 등 더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05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