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07 창녕군 새마을 지도자 대회 - 변화와 혁신 특강 및 추석 이웃돕기 사랑의 쌀 224포대 전달식 가져
  • 기사등록 2007-09-04 15:30:39
기사수정
2007 창녕군 새마을지도자 대회가 4일 오전 창녕문화체육관에서 하종근 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신창기 새마을지회장 및 기관단체장과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이 날 열린 대회는 회원 상호간의 우정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한마당 화합한마당에서는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새정신 새나라 만들기」의 새마을운동 목표를 몸소 실천하는 장이 되었다.

특히, 하종근 군수는 체육행사 전 「변화와 혁신」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실시한 특강에서 “새마을운동은 지난날 어렵고 궁핍했던 우리나라를 오늘날의 풍요로운 사회로 만드는 데 가장 크게 기여한 원동력”이었다며, 지속적인 변화와 쇄신을 요구하는 특강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편, 새마을지회 에서는 이번 대회를 축하하는 의미로 14개 읍․면 새마을 가족들이 따뜻한 정성을 담은 쌀 224포대를 창녕군에 전달하면서 ″우리 고유의 명절이 다가오는데 군내 어려운 이웃에게 이 쌀이 소중하게 쓰여지길 바란다“며 이웃사랑의 정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 한마음 체육대회는 해를 거듭함에 따라 내실있고 알찬 운영으로 창녕군민 전체의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