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04 10:09:41
기사수정
창녕군(군수 하종근)에서는 지난 3일 기술 ․ 취미교육 등 10개 과목 수강생 2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과정의 2007년 하반기 교육개강식을 개최했다.

개강식 식전행사로 환경오염 실태 홍보자료 영상물을 방영해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쓰레기 불법투기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과 생태계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하반기 수강생모집에서는 음악과 함께 다양한 율동으로 건전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챠밍댄스와 주로 생활에 응용이 가능하고, 취업과 연계되는 조리사자격반과 양장반 등 기술교육에 수강신청이 두드러졌다.

창녕군 여성회관은 1996년 2월 개관이후 여성의 꿈을 향한 징검다리 역할을 해오고 있다. 한식(양식)조리사 230명, 미용 34명, 양재기능사 1명 총 265명이 기술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휴강기인 6~8월중에는 임산부를 위한 출산용품 만들기, 엄마와 자녀가 함께하는 특별요리 강좌를 개설하여 방학중인 아이들이 엄마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였다.

또한 상시 회관을 개방하여 모든 여성들의 이용이 가능하게 하고, 수지침과 미용반의 동아리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로 여성회관 수료생들의 자기계발과 여가선용뿐만 아니라 지역자원봉사자로서 자리매김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새로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 여성들이 다양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능력을 배양하는 여성복지전당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