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번째 명사와 함께하는 공주여행, 공주명물 이걸재 씨 - 26일 오후 1시부터 ‘제3회 명사와 함께하는 공주여행’ 공주문화원, 공산성…
  • 기사등록 2010-06-28 10:31:48
기사수정
 
명사와 함께하는 공주여행의 세 번째 명사로 공주명물 소리꾼 이걸재 씨가 출연, 특유의 입담을 과시했다.

공주시는 26일, 2010 대충청방문의 해를 맞아 충남도와 공주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명사와 함께하는 공주여행’의 세 번째 명사로 소리꾼 이걸재 씨를 초청, 수도권 관광객 함께 공산성 등 문화유적을 탐방했다.

이 씨는 26일 오후 1시 공주문화원 강당에서 수도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공주소리의 멋과 흥’이라는 주제로 “왜 공주의 소리를 시작했는가?”, “왜 민족의 소리 아리랑을 공연하게 되었는가?” 등으로 이야기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야기 내내 이 씨는 특유의 걸쭉한 입담과 사투리로 관객들과 호흡하면서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이 씨는 관광객 100여명과 함게 공산성, 무령왕릉 등 공주의 유적지를 답사하며, 공주관련 이야기를 소개하는 등 이야기꽃을 펼치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1956년 공주에서 태어나 지난 81년 공직에 입문한 이 씨는 현재 공주시 공연기획담당으로 있으면서 공주문화원 부원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지난 1999년 공주의 소리마당 공연을 시작한 이 씨는 우리의 소리에 남다른 애정을 가져 공주시에서는 소리꾼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또한, 공주우성 봉현리 상여소리, 신풍 선학리 지게놀이, 의당 집터다지기 등을 발굴하는 한편, 문학에도 관심이 많아 시집 ‘푸념’ 3권, 단편 소설 ‘궁핍’ 등을 발간하는 등 명물 또는 팔방미인으로 통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8년 제23회 전국향토문화 공모전에서 공주시의 사투리, 민속, 생활용어 채록보고서로 영예의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공주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회가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며, “앞으로 더 나은 모습, 발전된 프로그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0 대충청방문의 해의 관광 특화상품인 ‘명사와 함께하는 공주여행’은 총 7회에 걸쳐 실시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91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