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인 고은 씨와 함께 ‘명사와 함께하는 공주여행’ 개최 - 12일 마곡사 답사와 함께 ‘만인보를 이야기 하자’의 강의도 마련 ---
  • 기사등록 2010-06-11 16:01:50
기사수정
 
2010 대충청 방문의 해를 맞아 충남도와 공주시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관광 특화상품인 ‘명사와 함께하는 공주여행’의 두번째 행사에 시인 고은 씨가 함께한다.

공주시는 12일 시인 고은 씨를 초청, 관광객과 함께 마곡사 등 주요 문화유적을 탐방하는 ‘명사와 함께하는 공주여행‘ 행사를 개최키로 했다.

사전에 참가 신청한 서울지역 관광객 100여명과 함께하는 시인 고은 씨와의 공주여행에는 천년고찰 마곡사 관람과 함께 전통불교문화원과 백범 명상 길 등을 답사하게 된다.

이어 오후 1시에는 공주문화원에서 관광객ㆍ문인ㆍ시인ㆍ시민등이 함께 한 자리에서 ‘만인보(萬人譜)를 이야기 하자’란 주제의 강의를 듣고 무령왕릉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명사와 함께하는 공주여행’의 두번째 손님인 시인 고은 씨는 1933년 전북 군산 출신으로, 만인보(萬人譜)를 구상된 지 30년 만인 금년에 총 작품 수 4,001편 전 30권을 완간했다.

공주시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일반인이 명사나 스타 등과 함께 공주의 주요 문화유적을 돌아보는 관광 상품으로 날이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명사와 함께하는 공주여행은 총 7회로 나눠 개최되는데, 오는 26일에는 공주의 소리꾼 이걸재 씨가 관광객과 함께 공주여행에 나선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8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