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1-22 01:10:53
기사수정

안동시 장애인단체(지체, 농아, 시각, 척수, 교통, 신장, 지적)협의회 후원회(회장 손광영)는 21일(목) 오후 3시부터 안동병원 13층 컨벤션홀에서 장애인단체 회원, 후원회원, 장애인관련 단체 및 시설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0 안동시 장애인단체 후원회의 밤’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1,2부로 나뉘어 진행된 행사는 농아인협회 수화공연과, 뮤직패밀리 축하공연에 이어 장학금 469만원, 사랑의 쌀 200포( 350만원 상당), 사랑의 장기 기증 협약식(시각협회와 신장협회)과 각 단체 공로자 표창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장애인들의 사회참여와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장 및 표창장과 함께 안동시 장애인단체협의회 후원회에서는 장학금을 21명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각 장애인 단체에 배분되는 사랑의 쌀을 전달했습니다.

한편, 손광영 후원회장은 신장 시각 장기기증 협약식을 가져 장애인들도 사회의 일원으로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며 비장애인들과 마음의 벽을 허물어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안동시 장애인단체협의회 후원회는 지난 2005년 후원회를 발족해 그동안 안동시 7개 장애인 단체협의회 재가 장애인들에게 사회 참여의 장을 제공하고 사회의 한 구성원임을 주지 시켜 장애인들로 하여금 지역사회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29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