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2-30 09:25:22
기사수정

제5회 이란 자민컵 국제공수도대회 종합준우승

지난 2009년 12월 21일~28일까지 이란 테헤란에서 열린 제5회 이란 자민컵 국제공수도선수권대회에서 대한민국은 주최국인 이란에 이어 금2, 은3, 동 5개로 종합준우승을 하였다.

특히 이번대회는 청소년 선수들의 금메달 행진이 돋보였다. 지난 말레이시아 KOI 국제선수권대회 남자단체전 경기에서 우승으로 이끈 박진혁(부산 국제체육관)이 이란선수들과 아프가니스탄 등을 차례로 물리치고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안태은(경남 양산대학) 선수는 이란, 이라크, 아프가니스탄을 차례로 물리치고 금메달을 획득하였다.

그리고 은메달에 권순보(경북 안동본관), 최문영(경북 청운체육관), 안태은 선수(양산대학)가 획득하였고, 동메달에 권순보(경북 안동본관), 이지환(광주 송원대학), 백준혁(경북 무림체육관), 그리고 강순구(경북 안동본관) 선수가 청소년부와 일반부 모두 동메달을 획득하였다.

각종 국제대회에 다수의 금메달 획득은 물론 종합우승과 종합준우승의 결과로 대한민국 공수도를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었고, 내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금메달 획득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2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