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원추어탕 정병탁 대표, 송하동 꿈나무 장학금 200만원 기탁 - 추대감 남원추어탕, 송하동 꿈나무 청소년에 장학금 200만원 기탁
  • 기사등록 2024-04-19 08:20:20
기사수정


▲ 추대감 남원추어탕 정병탁 대표 송하동 꿈나무 청소년에 장학금 200만 원 기탁


안동시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영식, 박창근)가 4월 18일(목) 추대감 남원추어탕(대표 정병탁)에서 송하동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 2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추대감 남원추어탕은 송하동 ‘나눔데이’ 개최 시마다 꾸준히 추어탕 기부를 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저소득층 책가방, 난방비 지원 등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봉사(나눔) 활동에 적극 힘써왔다.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송현초등학교 교육복지사로부터 발굴된 학생 2명을 포함한 송하동 저소득 가정 초, 중학생 5명에게 40만 원씩 전달해, 지역 내 청소년의 안정적인 학업 생활과 다양한 진로 탐색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병탁 대표는 “우리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를 키우는 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지역 청소년에게 용기를 주고 싶다”고 밝혔다.


이영식 송하동장은 “이웃을 위해 아낌없이 후원해 주시는 대표님께 감사드린다. 지역사회 나눔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는 대표님을 따라 동에서도 더 많은 착한 가게가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654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