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한 사회 만들기 실천 프로젝트!! - 경북적십자사, 봉화에 단위봉사회 9개 신규결성 및 지구협의회 발족
  • 기사등록 2009-02-25 14:54:42
기사수정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안윤식)에서는 2. 25(수) 11:30, 봉화군청 회의실에서 안윤식 경북적십자 회장, 엄태항 봉화군수, 우석구 봉화교육장, 하수용 농협중앙회 봉화군지부장, 우병열 봉화군새마을지회장, 채영화 봉화군 여성단체협의회장, 배동완 봉화군 이통장협의회장 등 지역 내·외 귀빈 20여명과 적십자 봉사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십자 단위봉사회 합동신규결성식 및 지구협의회 발족식」을 가졌다.
 
이번에 결성되는 9개 단위봉사회는 그간 봉사회 결성이 미진했던 지역에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기하고자 지역 군청과 협력하여 행정구역별 단위봉사회를 결성한 것으로 기존의 것들과 그 뜻이 남다르다.
 
이날 결성된 봉화군 물야(회장 김화순), 봉성(회장 강복순), 춘양(회장 정옥선), 소천(회장 정영숙), 석포(회장 석남홍), 재산(회장 송경숙), 명호(회장 김후남), 법전나눔(회장 정미순), 상운한마음(회장 권옥출)적십자봉사회는 3시간여의 봉사원 기본소양교육을 받고 지역사회에서 ▲ 각종 재난발생시 이재민 구호 ▲ 지역 취약계층들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 ▲ 새터민 정착도우미 활동 ▲ 청소년 선도와 보호에 관한 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엄태항 봉화군수는 “적십자 인도주의 사랑실천으로 회원 한분 한분이 지역사회 어려운 곳에 희망의 등불을 밝혀줄 도화선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봉화지역에는 1개의 단위봉사회에 27명의 회원들이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이를 계기로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86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