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해안 해양개발사업 "조기 집행 추진" - 해양전략사업 발굴을 위한 도, 시·군 해양정책 관계자 회의...
  • 기사등록 2009-01-22 12:48:31
기사수정
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는 1월 22일 해양개발사업의 조기 집행을 통한 지역경기 활성화와 신규 해양 전략사업의 발굴로 동해안 해양개발의 촉진을 위한 “도, 시·군 해양정책 관계자 회의”를 가졌다.
 
포항테크노파크에서 개최된 이날 회의는 도와 포항·경주시, 영덕·울진·울릉 등 연안 5개 시군 해양정책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년도 해양개발사업의 조기 집행방안을 마련하고, 국비 및 민자유치를 위한 해양전략사업의 발굴에 초점이 맞추어 진다.
 
이날 회의에서는 해양개발사업의 구조상 어려운 점이 있지만,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을 감안, 경기활성화와 정책효과의 조기 실현을 위해 2009년도 해양정책사업의 조기 집행방안을 마련, 정부목표인 상반기내 예산의 90%발주, 60%의 사업비 조기집행을 확행 하기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기존의 관행과 틀을 벗어나 턴키방식 도입, 긴급입찰제도 실시 등으로 사업계획수립과 절차를 간소화하고, 본사업 추진을 위한 실시설계, 보상협의 등을 미리부터 추진하여 조기에 사업이 발주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아울러, 회의에서는 포항지역에 대규모의 「해양수족관」을 건립하고, 경주에 「동해안 청소년 호국수련관」 건립, 영덕 「아쿠아 월드」 조성, 울릉 「해양종합리조트」 개발 등 환동해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지역별 선도프로젝트도 함께 구상 할 계획이다.

경상북도에서는 년도 해양개발관련 사업은 모두 40여개 사업으로서 총예산은 2,333억원에 달하는 대규모라면서 계획된 사업의 조기집행이 예정되로 이루어진다면 동해안 해양개발을 촉진하고, 지역 경기활성화에도 상당 부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회의에서 마련된 조기집행 방안은 지역별, 사업장별 추진상황에 대해 수시로 현장 확인 점검을 강화하는 등 실효성도 함께 확보해 나가기로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6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