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친환경 농업대학(조경반)" 현지실습 교육 - 조경기술 능력 배양을 위한 현장실습교육을 창포리 풍력단지에서...
  • 기사등록 2008-11-29 11:19:42
기사수정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영덕 친환경농업대학 조경반 교육생들의 조경기술 능력 배양을 위한 현장실습교육을 27일 창포리 풍력단지에서 실시했다.
 
이번 실습 교육은 야외조경에 대한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조경관련 전문 강사의 지도아래 교육생 스스로 자기주도식 실습을 함으로써 실습시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즉시 해답을 얻는 현장 체험 및 맞춤형 전문교육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조경반 교육생들이 창포리 풍력단지에서 교육생 각자가 해송을 이용한 조경실습을 직접 실시함으로써 응용력을 배양함과 동시에 교육생 상호간에 의문점을 토의하면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교육생 주도식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이번 현장실습은 기존의 실내이론 교육을 탈피하여 교육생들이 배운 지식을 현지 실습을 통하여 교육생 개인의 조경기술에 대한 능력을 가늠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며, 아울러 영덕의 해송과 가로수에 대한 조경을 실시해 아름답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깨끗하고 자연 친화적인 영덕이미지를 만드는데 조경반 교육생들이 선두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4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