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8-11-27 17:23:21
기사수정
영덕군(군수 김병목) 우수정보화마을인 영덕대게정보화마을과 영덕복숭아정보화마을이 『정보화마을 FESTA 2008』 행사에 참가해 지역 농수특산물 홍보에 나섰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정보화마을중앙협회와 농림수산식품부, 국토해양부, 16개시도 등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경기도 부천시청 앞 잔디 광장에서 전국 368개 정보화마을중 엄선된 대표 113개 마을이 참여하여 진행 되었으며, 비용이 많이 드는 낭비성 행사를 지양하고 경인지역 중심의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내실있고 실용적인 행사를 개최하여 일반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제공함으로 홍보효과 및 축제 분위기를 극대화하도록 하였다.
 
우리군에서는 영덕대게정보화마을이 영덕대게와 홍게, 오징어, 피데기, 과메기 등 수산물류를, 영덕복숭아정보화마을이 복숭아병조림, 꿀사과, 꿀배, 배즙 등 가공식품류를 판매하여 영덕대게와 영덕농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홍보하였으며, 전국 참가 마을중 매출액이 경상북도가 4위, 영덕대게정보화 마을이 경북도내 1위를 했다.

이 행사를 계기로 영덕군의 정보화마을 홍보 촉진과 전자상거래 활성화에따른 정보화마을만의 독자적인 시장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4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