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회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사랑상" 수상 ! - 엄마젖을 먹고 자란 건강한 정세현(휴천동) 아기 선발...
  • 기사등록 2008-09-25 09:43:27
기사수정
지난 9월 19일 경주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개최한 '제1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 경북대회'에서 영주시 김중희(휴천동)의 첫아기 정세현(6개월)아기가 사랑상을 수상하여 상장과 장학금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이 행사는 보건복지가족부와 경상북도, 대한간호협회의 주관으로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모유수유아 발굴 및 모유수유실천가족을 격려, 지지하고 모유수유의 실천율을 높임으로서 국민건강의 기초를 다지는 뜻깊은 행사로서, 도내에서 출전한 모유수유아 110명을 대상으로 성장심사, 모아애착심사, 발달심사, 건강진단 등 다양한 심사를 통하여 건강한 아기를 선발하였다.
 
모유는 아기의 질병예방과 두뇌발달 등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이므로 이 대회를 통하여 모유수유의 장점을 홍보하고 모유수유를 실천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앞장 서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에서는 2009년에는 모유수유클리닉을 운영하여 모유수유를 권장,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유축기 대여 등 모유수유로 키우는 아기가 많아지도록 내실을 기하기로 하였으며 또한 출산장려시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출산장려금을 상향지원하는 등 다양한 차별화된 출산장려사업을 개발ㆍ추진함으로 아이울음소리가 점점 많아지는 희망찬 고품격도시 살기좋은 영주건설에 매진하기로 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22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