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주시, 질병관리본부와 손잡고 어린이 예방접종 캠페인 펼쳐 - 예방접종으로 어린이가 건강한 충주시 만들기’캠페인
  • 기사등록 2007-04-12 03:24:15
기사수정
 
충북 충주시보건소(소장 김동석)는 예방접종으로 ‘어린이가 건강한 충주시 만들기’라는 슬로건 아래 질병관리본부와 공동으로 범시민 예방접종 캠페인을 전개한다.

12일 시민건강체험한마당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예방 가능한 전염병의 퇴치를 목표로 예방접종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B형간염 산모를 위한 예방처치비 정부지원사업 등을 소개하고, 예방접종 관련 궁금증을 풀어주는 세미나와 예방접종 전․후의 주의사항 등 보호자가 꼭 알아야 할 의학 상식을 알려주는 예방접종 홍보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 주사를 무서워하는 어린이들에게 친근감을 주기위해 예방접종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인형극(튼튼이의 모험)도 함께 선보여 예방접종에 대한 좋은 이미지 만들기에 나선다.

충주시는 산모, 보호자 등 예방접종 정보가 필요한 시민을 직접 찾아가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예방접종률 향상과 어린이 전염병 예방에 관한 시민의 관심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5년 우리나라의 예방접종대상 전염병(제2군)발생 신고 현황을 살펴보면 수두 1,934건, 유행성이하선염 1,863건 등으로 아직도 연간 4천여명이 어린이가 예방이 가능한 전염병에 감염되는 것으로 집계됐다.

시 보건소는 산모, 보호자 등 예방접종 정보가 필요한 시민을 직접 찾아가 전염병예방에 관한 시민의 관심을 모으고, 안전한 예방접종에 대한 전문상담을 통해 그간 보호자들이 잘못알고 있던 예방접종관련 오해를 푸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0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