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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08-05-22 15:1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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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해군이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군은 신속, 투명, 공정, 봉사를 행정서비스의 가치로 삼고 고객의 요구보다 앞서가는 서비스, 숨김없이 내보이는 공개서비스, 치우침 없이 균등한 서비스, 낮은 자세의 섬세한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직원들의 고개만족 마인드 함양과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자게시판을 활용한 사이버 친절교육 운영과 고객감동 실천 워크숍 개최, 고객응대 매뉴얼 제작, 특색 있는 전화 인사말 발굴에 나선다.

또 고객 만족 행정 실천과제 발굴을 위해 부서 베스트(best) 과제 선정, 고객만족 실천과제 관리 등을 통해 고객의 기대수준과 서비스 체감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민원 처리기간을 30% 이상 단축하고 민원인의 경제적, 시간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민원 사전 예고제, 민원처리 절차와 신청서류 안내를 위한 민원사무 편람 제작 등 민원처리 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키로 했다.

실시간 민원 처리결과를 알려주는 통합 행정정보 알리미 시스템 운영, 복합민원 사전 심사 청구제 운영, 반복․고질적 민원과 소외민원 발굴 개선 등 고객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추진한다.

이 밖에 홈페이지와 민원모니터 등을 통한 고객의 소리 수렴과 행정서비스 모니터링 실시, 실시간 고객만족도 조사 시스템 운영, 전화 친절도 평가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고객만족 행정의 분야별 평가를 통해 우수부서 및 직원 시상, 마일리지 부여 등을 통해 성과를 보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행정도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가 요구되는 행정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고객에게 맞는 맞춤형 시책을 꾸준히 발굴, 고객의 기대보다 앞서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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