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자연속 웰빙 무심천 시민건강 한몫 - 운천초교 앞 등 무심천변 야외헬스기구 30여종 추가 설치 -
  • 기사등록 2007-03-23 08:39:51
기사수정
충북 청주를 상징하며 시민들의 애환을 담고 흐르고 있는 무심천에도 봄이 시작되면서 공원과 자전거도로변에는 건강한 여가활동을 즐기는 시민들로 늘어나고 있다.

시에서는 무심천의 자연 생태환경을 최대한 보호하면서 시민들의 레져, 웰빙 공간으로써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운천초등학교앞 둔치의 하상주차장을 철거한 부지와 청남교 상류 공원 및 자전거도로 광장 등에 온몸노젓기 등 최신형 야외헬스기구 30여종을 설치하여 자연 생태하천을 감상하면서 자신들의 몸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조성 관리하고 있다.
 

현대화된 야외 운동기구 설치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자연과 함께 호흡하며 건강을 챙기는데 여념이 없으며, 무심천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즐거움과 건강의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앞으로 무심천 롤러장 주변 노후된 체육시설도 현대화된 체육시설로 교체할 예정에 있어 무심천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사항도 해소될 전망이다.

아울러 시 관계자는 “일일 1,000여명 이상의 많은 시민들이 사용하고 있는 무심천변 체육시설을 깨끗하고 소중하게 이용하여 줄 것과 쓰레기 투기, 낚시 및 취사행위 등 자연을 훼손시키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한편 무심천변에는 자전거도로 11㎞를 비롯한 걷기코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롤러스케이트장, 둔치내 철봉과 평행봉․윗몸일으키기 등 여러종류의 운동기구가 설치돼 음악도 감상하며 건강을 다지는 도심속 자연하천으로써 각광을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4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