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수성구, 무공해 콩나물 공장 운영할 사업자 공모 - 노인 일자리 창출 콩나물 공장 사업자 모집 -
  • 기사등록 2007-03-15 01:24:32
기사수정
 
대구광역시 수성구청(구청장 김형렬)은 고령화 사회를 맞아 노인 일자리 창출 전담기관인『수성 시니어클럽』을 운영할 사업자를 공모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 참여할 사업자는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주민복지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주사무소가 대구시에 소재한 사회복지법인 등 비영리 법인 및 단체(사회복지학과를 둔 대학)이면서 수성구 내에 사무실과 작업장을 갖추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4월에 사업대상자를 확정하게 되며, 선정된 사업자는 구청으로부터 1억 5천만원의 운영비를 지원받는다.

사업자는 준비기간을 거쳐 8월부터 본격적인『무공해 콩나물 공장』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앞으로 수성시니어 클럽에서는『무공해 콩나물 공장』이외에도 지역특성에 적합한 노인일자리 사업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한편, 수성구청에서는 앞으로 수성시니어 클럽이 노인 일자리 전담기관으로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은 물론, 콩나물 공장 운영을 통한 수익금은 새로운 노인일자리 창출에 쓰일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2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