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3-13 20:43:46
기사수정
 
제주특별자치도는 ‘07년도 3월부터 4월 초순까지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나무 심기를 다양하게 추진 한다.

특색있는 나무심기 사업은 생태적으로 건강하고 안정된 지역특색 조림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도전역 89ha에 645백만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 생활권 주변 경관조림21ha, → 해송, 벚나무 등

- 중산간지역 산림에 경제수조림 33ha → 상수리, 느티나무,

- 농지나 초지로 이용되다가 유휴지로 방치되는 토지 20ha → 매실, 오갈피, 감나무 등

자가 소유의 2년이상 휴경되는 유휴토지로 산림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토지에 산지과수 등의 나무를 심고자 하는 토지주에게는 3000평당 보조금 258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토지소재지 시청 공원녹지과로 문의해 추진하면 된다.

나무심기 기간 자율참여는 나무심기 기간중에는 기관 단체가 자율적으로 참여하기를 권장하고 있으며 나무심기 장소를 알선 받기를 원하는 기관단체에서는 행정시 공원녹지과에서 장소를 알선한다.

도와 행정시의 식목행사는 국립산림과학원난대산림연구소와 합동으로 추자도, 우도, 마라도, 도서지역에서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나무나누어주기 산림조합에서는 나무시장을 개설 관상수 및 유실수 등 도민들에게 저렴한 묘목을 공급 하고 있으며,. 도와 행정시, 제주시 산림조합에서는 나무나누어주기 행사(3.15예정)를 실시할 계획이며 제주특별자치도는 3월 25일(일) 한라수목원에서 철쭉, 감나무, 백량금 2,400본을 실수요자에게 무상 분양한다.

제주시에서는 읍면동에서 접수받고 3월 하순에 나누어주기행사를 실시하고, 서귀포시에서는 기적의 도서관 주차장에서 3. 20 선착순으로 묘목을 무상으로 분양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11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