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1-01 17:36:27
기사수정
남부지방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이용걸)는 2007년 가을철 산불조심 기간(가을철 산불기간 : 11. 01. ~ 12. 15)을 맞아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갖고 전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산불방지 비상근무태세에 돌입하였다.

이번 산불방지 발대식에는 9개 진화대 119명과 산불감시원 78명, 관리소 전 직원들이 함께하여 선서를 통해 산불방지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산불 발생시 대처 요령 및 각종 진화장비 사용에 대한 교육도 함께 실행하였다.
 
산불기간동안 관내 63개소 37,396ha의 국유림에 대하여 입산통제구역으로 지정하고, 산불방지종합대책상황실을 설치․운영하여 산불발생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취약지역(6개소, 9,428ha)에 감시원을 집중 배치하여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산불방지관련 위법행위(산림 연접 논․밭두렁 태우기 금지 위반, 화기물 소지 입산, 산림 내 취사 행위, 유류품 소각 등) 단속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영덕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가을철 산불은 봄철에 비해 발생 건수가 비교적 적은편이지만 산불발생원인 중 60%이상이 입산자 실화에서 발생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안심할 수 없다며 산불방지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하였으며, 특히, 산림연접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무단소각행위에 대하여는 강력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한 번 더 강조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