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노후설계도 하고 국화꽃 향기 만끽하고" - 다음달 20일까지 280여명 읍면 지역 어르신 대상...
  • 기사등록 2007-11-01 13:21:20
기사수정
포항시 노인복지회관(관장 최근식)에는 요즈음 100여개의 국화 화분으로 치장된 노란 국화꽃 향기에 흠뻑 취한 어르신들의 웃음소리로 가득하다.

오는 11월 1일부터 12월 20일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읍면 어르신을 초청해 노인복지회관 견학을 실시키로 했다.
 
도회지에 비해 복지 혜택이 소외된 280여명의 읍면 지역 어르신들을 초청해 각종 시설, 장비 및 운영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아름다운 노년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임중성 노인대학장의 특강도 마련된다.

또, 복지회관 원예반 김광근 강사와 회원들이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100여개의 화분을 친자식 돌보듯이 정성을 쏟은 국화꽃을 재배하여 회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가을의 정취는 물론, 아련한 옛 향수를 떠올리게 하고 있다.
 
한편, 노인복지회관은 이번 견학을 통해 농한기 동안 무료하게 시간을 보낼 읍면 지역 어르신들에게 여가 선용과 시설이용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알찬 노후를 설계하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하는 취지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4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