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젠 지하철역에서도 무인민원 발급 - 대구최초 지하철역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23일부터 안지랑역에서
  • 기사등록 2007-10-23 16:21:19
기사수정
대구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에서는 23일 지하철 1호선 안지랑역에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설치.운영한다.

대구 지하철역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운영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지하철 1호선 안지랑역 개찰구 옆에 설치되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운영시간은 지하철 운행시간인 새벽 5시 30분부터 자정까지며(05:30~24:00), 휴일이나 야간에도 개방을 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주민등록 등․초본과 토지대장등본, 일반건축물관리대장과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각종 병적증명서, 자동차등록원부 등 모두 19종에 달한다.

 
또한 구청이나 동사무소를 방문해 민원을 발급받을 경우 신청서를 작성해야하는데 무인민원발급기는 지문확인만으로 발급이 가능하다. (단 대리자 발급은 불가능하며 본인발급만 가능하다.

김순례 민원행정과장은 “이번 무인민원발급기는 주5일 근무로 인한 행정공백을 해소하고 이에 따른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영하는 것으로 운영시간이 길뿐만 아니라, 휴일과 야간에도 운영을 해 주민들이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1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