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빛물결 출렁이는 창녕화왕산 갈대제 - 산신제 산상노래자랑 및 축하공연, 통일기원 횃불행진, 캠프파이어 등
  • 기사등록 2007-10-20 07:54:01
기사수정
가을하늘과 더불어 화왕산 10리 억새평원에 은빛물결이 장관을 이루고 있는 창녕군 화왕산 해발 757m정상에서 2007년 10월 20일 저녁 6시부터 제36회 화왕산 갈대제가 개최된다.

매년 화왕산 정상에서 개최되는 갈대제는 군민의 안녕과 민족통일을 염원하는 야간 산상축제로써, 36년 전 화왕산 정상의 갈대평원으로 덮은 은빛 물결 가운데 남북으로 가로놓인 보행길을 횃불로 행진하며, 통일을 염원해 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제36회 화왕산 갈대제는 배바우 산악회(회장 조성국)에서 주관하고 창녕군이 후원하는 창녕의 대표적인 축제로써, 국내 산악인 및 관광객 10,000여명이 참여할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는 축제다.

이번 축제는 산신제, 산상노래자랑 및 B-Boy 축하공연에 이어 등산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횃불 행진과 캠프파이어는 보는 이로 하여금 은빛억새와 불빛의 신비로운 조화로 화왕산 갈대제에서 만이 느낄 수 있는 희열 그 자체로 참가자 모두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만끽하는 축제로 그 역사가 깊다.

한편 화왕산등산과 억새풀 절경에 흠뻑 취한 관광객들은 하산 후 20분 거리에 있는 78℃의 유황온천수를 자랑하고 있는 전국 최고의 부곡온천관광특구를 찾아 온천욕도 즐기며 일상생활에서 지친 스트레스와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는 모처럼 만의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