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왕산 갈대제 『창녕 우포시장』 열린다. - 가을향기 가득한 화왕산에서 창녕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열려
  • 기사등록 2007-10-19 08:32:47
기사수정
제36회 화왕산 갈대제 행사에 맞추어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축특산물의 전국홍보를 위한『창녕우포시장』이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자하곡 매표소 위 잔디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창녕군에서 화왕산 갈대제를 찾는 전국 등산객들에게 화왕산과 우포늪의 청정이미지를 알리고 이를 창녕 농축특산물에 접목하여 홍보효과를 더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우포늪 주변에서 생산된 친환경 청정농산물인 “우포늪 가시연꽃 쌀”과 지난 6월 5일 양파부문 전국최초 지리적표시제로 등록된 명품 농산물인 “창녕 명품 양파” 그리고 창녕마늘, 화왕산 고추 등 지역 대표 농산물과 농산가공품 등 30여 품목의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판매할 계획이다.

시식행사로『KBS 이영돈PD의 소비자 고발』을 통해 양심적인 기업으로 소개된「강원식품」에서 생산한 양파냉면 시식과 창녕군 양돈농가에서 사육된 돼지고기 그리고 양파김치, 양파엑기스 등의 시식도 가진다고 하며, 농협중앙회창녕군지부와 창녕양파장류산업RIS사업단도 함께 참여하여 창녕명품양파 전국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준비에 한창이다.

또한, 창녕군 홍보관을 설치하여 군 농특산물 및 관광지의 소개 홍보물과 10여종의 홍보자료를 비치하여 시장을 찾는 등산객들에게「다시 오고 싶은 창녕」이미지 심기에도 만전을 기할 것 이라고 한다.

이번 행사의 전담팀인 군 미래산업추진단 소속의 농업마케팅팀은 변화하는 시장환경에서 농업인들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는 농업유통 혁신의 기반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홍보행사를 기획하고 있는데,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2007 Feel 경남 특산물박람회” 등 국내 행사와 일본, 대만, 뉴욕, LA, 베트남, 태국 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농특산물 수출상담회 참여를 추진하고 있고, 최근 한류열풍으로 한국 농특산물 및 농산가공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대만시장개척을 위하여 11. 19 ~ 11. 22일까지 3박4일의 짧은 기간이지만 시장 공략계획도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지난 9. 12 ~ 9. 14일까지 3일간 개장한 국회광장『창녕우포시장』행사도 8,000여명의 고객이 방문하여 창녕농특산물의 전국 홍보 및 창녕군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했으며, 그동안 크고 작은 농산물직거래 및 특판행사를 30여차례 추진하였고 농산물 해외시장개척도 7차례나 추진한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9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