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10-12 13:36:00
기사수정
 
대구 중구청은 고객만족행정 구현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조직의 인적 인프라 확충을 위해「2007년 3C 혁신워크숍」을 개최한다.

3C-변화(Change)・도전(Challenge)・화합(Concord)의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이번 워크숍은 10월 15일부터 10월 30일까지 포항 청룡회관에서 8급 이하 공무원 269명을 대상으로 1박2일 일정으로 모두 4차례 걸쳐 실시한다.

특히 이번에 실시하는 워크숍은 기존의 이론과 주입식교육에서 벗어나 스스로 체험하고 성찰할 수 있는‘맞춤형 혁신 연수프로그램’으로 자기성찰, 감각깨우기, 의지와 도전, 열정과 자신감, 변화를 저해하는 개인과 조직의 벽 해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중구청 관계자는“지난 5월에 실시한 6~7급 공무원 워크숍에서 혁신마인드 함양과 공직자의 사명감 재인식으로 열심히 일하는 공직분위기 조성에 크게 기여한 바 있고, 이번 워크숍에서도 젊은 패기와 도전정신으로 구성원간 일체감 조성 및 구정발전을 위한 창의적 사고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청은 이번 워크숍과는 별도로 주민체감형 행정혁신 추진을 위해 조직내 토론문화 정착을 위한 문제해결형 학습동아리 운영, 주민이 행복해 질 수 있는 혁신과제발굴을 위한 팀 운영, 구정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혁신성과의 공유 및 확산을 위한 혁신사례집 발간 등 주민이 행복한 중구실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87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