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11 21:14:36
기사수정
 
우리나라 최초 세계자연유산인 제주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제주 세계자연유산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제주 자연의 보전과 관리에 대한 향후 추진 방향을 제시할 토탈 로드맵이 마련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경관적 가치와 학술적 가치에 있어서 세계적이라고 평가받은 제주 세계자연유산을 체계적으로 보전․관리하는 한편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세계로 도약하는 제주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기 위해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세계자연유산 선진도약을 위한 토탈 로드맵을 마련하고 있다.

토탈 로드맵에는 제주를 세계자연유산 선진지로 도약시키기 위한 3대 전략 목표와 10개 중점 과제들이 포함된다.

이를 위해 제주 세계자연유산 등재에 처음부터 참여해 온 국내 최고의 학술전문가들을 비롯하여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IUCN 한국위원회의 관계자들이 참여해 보존과 관리 분야의 정책 추진 과제를 선정하고 있다.

또한 유산지역 주민들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세계자연유산 등재에 따른 경제적인 효과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세계자연유산지구의 효율적인 활용 방안들도 적극적으로 모색되고 있다.

도는 세계자연유산 보존과 활용을 위한 토탈 로드맵 초안을 전문가 자문을 거쳐 9월 중순에 마무리 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정책 목표를 세우고 관련 체제를 정비하는 등 세계자연유산 등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하여 도정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