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03 17:25:59
기사수정
구미시 고아읍(읍장 강재용)에서는 3일 06:30분 원호 민원봉사실 뒤 배구장에서 남유진 구미시장과 시의원을 비롯한 300여명의 관내 유관기관 ․ 단체 및 공무원,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생활환경 조성하기 위한 새마을 대청소를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아파트 밀집지역인 원호지구를 2개 구간으로 나누어 도로변, 아파트 주변 및 골목길 등을 빗자루로 쓸고 재활용, 생활쓰레기 및 불법광고물, 노상적치물 등을 수거하여 깨끗하고 활기찬 시가지 조성에 적극 앞장섰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새마을 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중국현지를 직접 찾아가서 새마을운동을 전파하는 새마을국제교육, 몽골․ 동티모르․ 베트남과의 국제협력사업 등 새마을운동 중흥지인 구미시의 역량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업들이 실시되고 있음을 강조하였다. 또한 새마을 대청소가 연세 많으신 어르신들 뿐만 아니라 학생, 기관단체, 청년회, 부녀회 등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모두가 참여하여 주변환경정비 및 주민화합과 만남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음을 고아에서 다시한번 확인하게 되었다고 했다.

 

고아읍(읍장 강재용)에서는 아침 일찍 나온 새마을 대청소 참여자들을 위해 관내 식당에서 아침식사로 국밥을 제공하였고 구미시장(남유진)은 식사를 하면서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 아침청소에 참여한 각 기관단체장 및 주민들에게 격려하였으며 이번에 새로 부임한 읍장에게 시정발전은 물론 지역현안에 대하여 당부의 말을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1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