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7-09-03 09:20:14
기사수정
제주특별자치도가 사법개혁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법학전문대학원 (로스쿨 ; Law School) 의 제주대학교 유치를 위해 도민 역량 결집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로스쿨 유치는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수인재 유치는 물론 국제자유도시 추진과 특별자치도의 출범 등 다변화 사회에서 법률서비스의 확대(국가 사무의 이관, 외국교육기관의 유치, 외국 영리 의료법인의 설립 등 국제자유도시 추진을 위해서는 신속한 법률 서비스가 요구)가 필요한 시점에서 제주대학교뿐만 아니라지역사회 발전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점에서 반드시 도에 설립되야 하고 이를 위해 도민 모두가 로스쿨 유치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

따라서 로스쿨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해서 무엇보다 도민의 역량을 결집하고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는 인식하에『로스쿨 유치 제주특별자치도 지원본부』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로스쿨 유치 제주특별자치도 지원본부』는 자치행정국장을 본부장으로 하여 법학전문대학원 설립․유치를 위한 범도민 역량 결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설립의 당위성 부각 및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도내외 각계인사로『법학전문대학원 설립 범 도민 지원위원회』를구성할 계획이며 로스쿨 유치를 위해 범 도민역량을 결집하여 법학전문대학원 유치 분위기를 조성하게 된다.

특히, 재외 도민회, 국무조정실 특별자치도지원위원회 등 親 제주 인사와의 인적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전방위 로비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법학전문대학원 설치․운영에 관한 법률』이 지난 7월 27일 공포됨에 따라 제주대학교와 제주대학교 총동창회에서도 법학전문대학원 유치를 위해 발빠른 행보를 내 딛고 있음은 물론 특히, 제주대학교 총동창회에서는 각 학과 동문회장 등을 긴급 소집, 상임 이사회를 개최해 도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언론 매체를 통한 홍보, 대 정부 건의 및 설립 유치 촉구 서명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을 결의하고 로스쿨 유치를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70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