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여성창업시작하기’ 특별강좌 신청자 모집 - 오는 8월 8일까지 40명 선착순모집, 수강료․교제대 전액무료’ -
  • 기사등록 2007-07-27 13:57:51
기사수정
 
청주시여성발전문화센터(소장 이춘숙)에서는 예비창업여성들을 위한 하반기 ‘여성창업시작하기’ 특별강좌를 오는 8. 8일까지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월, 화요일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충청북도 청주소상공인지원센터 이황우 센터장외 5명의 창업 전문상담사가 강의하게 된다.

강의내용은 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마인드에서 창업절차, 아이템 선정, 사업계획서작성, 마게팅 및 홍보전략 등 초보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현재 관내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운영중인 3개 창업업체(음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를 선정 10~15명씩 팀을 구성하여 현장체험 및 성공사례를 청취하는 현장 탐방교육도 병행하여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 수료자 에게는 청주소상공인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창업후견인 지원제인 창업멘토링제를 실시하여 창업상담 및 컨설팅, 창업 후 안정화 까지 지속적인 경영지도로 여성창업의 종합적인 지원시스템 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창업강좌를 통해 청주시 여성발전문화센터에서는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가율을 높이고 여성의 경제적,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키는 한편 청주시 지역경제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8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