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시, 제2회 주민서비스 박람회 열려 - 만화영화 '검정고무신'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에서 옛날 교복을 입고 즉석 …
  • 기사등록 2010-10-10 10:48:58
기사수정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품격높은 도시, 풍요로운 시민이란 시정방침에 맞게 행복안동을 만들어 가고자 시민들에게 모든 생활 분야(보건, 복지,고용, 주거, 문화, 관광, 생활체육, 평생교육)와 관련된 서비스를 체험․상담 할 수 있는 제2회 주민서비스 박람회를 10월 9일 오전 9시 30분부터 안동 웅부공원과 문화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더불어 행복한 안동을 만들어가겠다'라는 슬로건으로 풍요로운 수확의 계절과 어울리는 박을 터트리는 퍼포먼스로 행사를 시작했다.

행사내용에 있어서 타임머신존에서는 60~70년대를 배경으로 한 만화영화『검정고무신』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에서 옛날 교복을 입고 즉석 사진 촬영을 하기도 하고, 달고나 만들기, 엿장수 엿 바꿔먹기, 뻥튀기, 칵테일 막걸리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키즈존에서는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에어바운스 놀이터를 준비하였고, 우산 만들기, 태극기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육아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우리 아이에 대해 궁금해요』라는 상담 부스도 운영했다.

행사장에 참여한 초․중․고등학생들은 15개 이상의 부스를 참여했다는 확인 날인을 받은 리플렛을 제출하면 최소 3시간의 봉사 인증서도 교부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글날을 맞아 제2회 다문화가족 말하기 대회, 실버페스티벌 경연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공연을 준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관내 49개 기관․단체․시설들이 참여하여 기관의 제공 서비스와 기관홍보를 실시하고 참여기관간의 네트워크 및 민관협력를 강화해 시민의 알권리 충족, 서비스 이용권을 확대해 시민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525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