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29 11:32:39
기사수정
 
부여군은 최근 군 농업기술센터에서 딸기연구회(대표 현생돈)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ISO9001인증서 수여식을 갖고 농산물 생산․유통에 대한 기술교육과 현지교육을 실시했다.

부여군은 연간 7,400톤 256억여원의 딸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품목별농업인연구모임인 부여군딸기연구회를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ISO9001 기본교육, 품질경영시스템 구축, 파일링시스템 구축 등의 컨설팅을 실시해 ISO9001을 획득하는 결실을 얻었다.

이에 우수농산물 생산 품질경영체제에 대한 국제표준화기구의 인증을 획득함으로서 소비자의 신뢰성이 향상되고, 원료조달 ․ 유통 ․ 판매비용 관리의 개선으로 원가절감 및 시장경쟁력에서 앞서나가게 되어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게 됐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연구회 회장은 “FTA체결 확대 등 급변하는 세계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우리농산물의 국제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시급하며, 소비자의 웰빙 욕구에 부응하고,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ISO인증사업 실시 확대가 절실하다는 것에 공감한다.” 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연구회원들은 농업기술 전문화를 위한 교육을 밤늦게까지 받는 등 급격한 농업의 변화에 맞서 농촌사회 자생력 확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농촌과 지역을 살리는 신 성장 동력으로 부여군의 농업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92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