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음성군,생활스포츠 활성화 군민건강수호 - 음성군, 1인 1생활체육인 양성 위해 다양한 인프라 구축
  • 기사등록 2007-02-11 17:53:27
기사수정
 
충북 음성군은 2007년을 여가문화 정착의 해로 정하고 국민체육시설 확충 및 군민 체력증진을 위한 다양한 레저스포츠와 생활체육사업을 전개키로 했다.

군은 건전한 여가문화 공간 확충을 위해 금왕읍 금석리 일원에 17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만 4,690평 규모에 다목적운동장, 그라운드 골프장, 테니스장 등을 고루 갖춘 ‘금왕생활체육공원’을 조성하는 한편, 대소면 태생리 일원에 53억원을 들여 2,500평 규모의 ‘국민체육센터’를 건립, 음성-금왕-대소지역으로 연계된 레저․체육시설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금왕생활체육공원 조성사업은 토지보상을 완료하고 2005년 12월 착공해 활기차게 추진 중이며, 대소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또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사업협약을 체결해 30억의 기금을 지원받아 토지․지장물 보상 및 기본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2008년 6월 준공할 계획이다.

또 생활체육시설의 사각지대에 놓인 맹동․대소․삼성면에 사업비 6억 2천만원을 들여 전천후 게이트볼장을 조성, 노인들의 여가문화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생활체육과 연계한 체육 인프라 구축 및 엘리트 체육 육성을 위해 육상과 정구, 사이클 실업팀을 운영하고, 현재 9개 종목 23개 생활체육교실에서 5,200여명이 생활체육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클럽대항 청소년체육대회․청소년체련교실․장수체육대학․어린이 체능교실 등을 운영하고 초중고 꿈나무 선수육성 지원과 길거리 농구대 설치, 어린이 썰매교실 운영 등 1인 1생활체육인 양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마라톤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얻는 전국 품바마라톤대회를 오는 4월 22일 개최해 체육 강군으로서 음성의 명성을 널리 알리는 등 맞춤형 생활스포츠 활성화로 군민 건강 및 화합 증진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