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3-30 09:24:22
기사수정
창원시의 ‘기업사랑운동’이 백과사전에 등록됐다.

창원시가 2004년 10월 15일 선포한 것을 시작으로 범정부적인 기업친화운동으로 펼쳐지고 있는 ‘기업사랑운동*’이 두산세계대백과에 등록되어 이달 말부터 온라인 사전인 엔싸이버(www.encyber.com)와 네이버를 통해 검색서비스가 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그동안 중앙정부는 물론이고 전국의 지자체에서 전사적인 기업사랑운동을 펼치며 경제분야 신조어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용어의 유래와 운동의 방향에 대한 정확한 정의가 없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시책 전파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백과사전 등록을 계기로 범국민운동으로 확산해 나가기 위한 하나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창원시가 기업사랑운동을 시작한 지 6년 만에 각종 백과사전에 등록됨으로써 앞으로의 기업사랑운동 정책의 길잡이로서의 역할은 물론 기업사랑운동이 시민의 일상문화로 정착하는 데에 한층 더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허제웅 창원시 기업사랑과장은 “기업사랑운동 용어가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찾아볼 수 있는 온라인 백과사전에 등록된 것에 뿌듯함은 물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국민들이 꼭 알아야 할 일반상식 용어가 될 수 있도록 기업사랑운동의 효시 도시에 걸맞은 기업사랑 정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의 ‘기업사랑운동’은 지난 2008년말 온라인 행정백과사전인 국정피디아(pedia.gkmc.go.kr)에 행정용어로 등록된 바 있고, 온라인 오픈백과인 ‘오픈토리’ 등에도 경제용어로 정의되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5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