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V,안동영명학교 홍보대사 유진 위촉, 체육관 개관해 - 오랜 숙원사업이던 실내 체육관, 故 배연창 교장 이름 따 배연창 체육관으…
  • 기사등록 2010-03-28 20:46:16
기사수정

안동영명학교(교장직무대리 배영철)는 25일 오후 3시 경상북도의 오랜 숙원인 실내 체육관이 완공되어 이날 각 지역 기관장과 지역주민, 안동영명학교 학생, 학부모 및 교직원들과 함께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아울러 지적장애인의 권익 신장과 대외 홍보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전 S.E.S그룹 출신 가수 겸 배우인 유진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기도 했습니다.

평소 봉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하던 유진은 안동영명학교와 인연이 되어 지적장애학생들에게 작지만 소중한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서 기쁜 마음으로 홍보대사를 자처하였으며, 행사 당일 직접 안동영명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갖고 학교발전기금을 전달하기도 하였습니다.

1971년 12월에 안동영명학교 설립인가를 받아 초등학교 1,2학급에서 현재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및 2010년 졸업생 수가 2천3백여명이 넘었으며, 경북교육청 특수교육 시범학교로 지정되었고 자율수업장학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해 전국 지적장애학교의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다목적 체육관은 2008년 체육관 증축 보조금 10억 예산을 받아 2009년 12월에 준공 하여 학생들이 보다 좋은 환경과 시설에서 안전하고 질 높은 교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지역주민들에게는 평생교육의 장을 제공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연대를 강화 그에 따른 개관식을 가졌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5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강산중고MTB
지방방송총국모집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