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3-22 18:04:41
기사수정
 
공주소방서(서장 오영환)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수칙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리는 제2회 충청남도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초등학교를 대상을 참가팀을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충남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소방동요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안전 수칙을 배우고 익히며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소방안전본부가 주최하며 5월 말 개최예정이며 대상 1팀은 소방방재청 주관인 전국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출전 희망곡은 소방동요 112곡중 1곡을 선택하고 평가항목은 가창력(50), 표정(25), 율동(15), 의상(10)으로 평가기준은 가창력과 밝고 즐거운 표정, 참신한 아이디어로 의미 전달이 뛰어난 팀으로 하며 종합평점이 우수한 팀과 지도교사에게 각각 도지사표창, 충청남도교육감표창 등을 수여한다.

공주소방서 관계자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동요로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이며 2008년 초등부 신관초등학교, 유치부 웅진어린이집에서 각각 은상을 받은 경력이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4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오세광 기자 오세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오세광 FM_TV 표준방송 충청 총국장 前 제이비에스 공주취재본부장, 제3회 전국지역신문협회 '자랑스런 기자상'수상, 한국사진작가협회 회원, 前 월간 '의정과 인물사 중부 지사장 기자' , 前 백제신문사 취재본부장, 前 금강뉴스 편집부 차장, 제1회 '민족평화상'수상, 한국 누드 사진가 협회, 현 충청남도 지회장, 현 한국 보도 사진가 협회 회원.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