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1-20 23:03:57
기사수정
안동상공회의소 안동지식재산센터(회장 남재일) 주관으로 열린 `안동시 지식재산 아카데미` 일곱 번째 강좌를 20일 오후 3시 안동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아카데미의 강의를 맡은 중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민만호 변리사는 특허출원료를 절약하는 방법, 특허출원서 작성 방법, 직무발명제도 등 특허의 출원 및 등록 절차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명쾌하게 설명을 하여 참석자들의 특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했다.

특히, 중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대표 변리사 민만호)는 지난해 우리시, 안동지식재산센터와 `지식재산도시 조성을 위한 MOU` 를 체결해 안동시 지식재산도시 조성사업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안동시 경제과학과 조정묵 담당은 “1월 6일 `안동시 지식재산진흥에 관한 조례` 가 공포되고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특허등록하고 사업화할 수 있게 되면서 시민 및 공직자들의 특허에 대해 문의가 많아 특허 등록 및 절차에 관한 특강을 가지게 됐다" 라며 "오늘 강의가 시민들이 아이디어를 제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고 연중 아이디어를 접수할 계획이니 많은 아이디어를 제출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사진>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2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