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동간고등어 “한국방송공사 우수광고주상” 수상 - 대표적인 특산품 안동간고등어, 영광굴비, 제주은갈치, 울릉오징어, 구룡포…
  • 기사등록 2010-01-15 16:48:19
기사수정
안동간고등어 공동브랜드 ‘청어당’이 지난 11일 방송광고 두 달 만에 한국방송광고공사로부터 ‘2009년 우수광고주상’을 받았다.
 
“우리생선, 우리바다, 우리어민을 지킨다”는 기치 아래 안동의 대표적인 특산품 안동간고등어와 함께 영광굴비, 제주은갈치, 울릉오징어, 구룡포꽁치 등 국내 명품생선만 엄선해 전국 유통사업과 전문생선가게 프랜차이즈에 나선 청어당은 FTA시대를 맞아 외국산 수입생선이 넘쳐나는 국내시장 현실에 맞서 국내 유일한 생선브랜드로 현재 사단법인 안동간고등어생산자협회가 창업을 추진중에 있다.

한국방송광고공사에 따르면 외국산 수입 생선으로부터 우리 국내산 생선을 지킨다는 사업의 공익적 가치를 높이 평가해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청어당 방송광고는 지난해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지원을 받아 ‘우리생선 명가’라는 이미지에다 행복감에 젖은 부부의 저녁상 반찬거리로 안동간고등어를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안동간고등어가 우리생선 전문가게 청어당으로 다시 태어난다’는 내용을 광고전문 성우들에게 의뢰, 제작한 다음 지난 11월부터 2개월간 매일 오전과 오후 MBC와 CBS 라디오를 통해 전국에 소개됐다.

한국방송광고공사 대구지사 강화연 과장은 “청어당 안동간고등어는 공동브랜드 개발로 재도약하는 기업의 성장상을 라디오광고를 통해 보여주고, 사업자체가 공익성을 내포하고 있어 침체일로의 지역경제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공이 크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27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