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2-13 22:22:22
기사수정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고, 자원봉사 실천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안동시(시장 김휘동)가 안동시자원봉사센터(소장 정일교)에 위탁하여 관리․운영하고 있는 안동시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제7회 안동시 자원봉사대축제”행사가 12일 오후 2시30분부터 가톨릭 상지대 소피아관에서 개최됐다.
 
금년에 “나눔 실천으로 !! 누리는 큰 행복 !! 자원봉사 !!”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자원봉사대축제는 안동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180여 단체 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 활동우수 수상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해 경상북도 프로그램 공모에서 자원봉사센터가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금년에는 경상북도 자원봉사활동 평가에서 우수시(기관)로 선정되었고, 2009년 자원봉사의 날 우수봉사자로는 자원봉사센터교육봉사단장 권영숙씨가 행정안전부장관상, 밑반찬 조리팀 석운희씨, 노노클럽 황문조씨, 길주클럽 이순득씨, 한국자유총연맹안동시지부 서점애씨, KT사랑의 봉사단(단장 최준옥)이 각각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활동 평가공모부문에 한국통일여성협의회 안동지회 임옥자 회장이 대상, 안동여성발전협의회 이유순회장이 자원봉사우수활동사례 우수상을 차지하는 등 개인 수상자 8명과 활동사례 6개 단체가 각각 시장표창을 받았고, 체험수기, 사진전, 마일리지실적에 따라 자원봉사센터소장 상을 노노클럽 이상주씨의 18명이 수상 했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 소장 정일교는 대회사에서 " 자원봉사자들의 아름다운 활동으로 우리가 살고 있는 안동이 어느 도시보다 인정이 넘치는 도시로 변모하고 있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자원봉사대축제는 한 해 동안의 자원봉사활동을 돌아보고 단체 상호간에 화합과 우의를 다지는 한편, 2010년도 경인년의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현재, 안동시에는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 2만 여명이 어려운 가운데도 틈틈이 시간을 내서 사랑의 손길을 나누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16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