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2-02 06:41:57
기사수정
 
대구 북구청은 대구광역시에서 실시한 「2009년 행정서비스헌장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행정서비스헌장 이행기준의 구체성, 적합성 등 헌장 운영상태에서 높이 평가받았으며, 특히 다문화가정을 위한 교육실시, 나눔장터 운영 등 주민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시책들이 우수실천사례로 뽑혔다.

한편, 최우수기관은 대구광역시 소방안전본부, 우수기관은 북구청과 상수도사업본부가 공동 선정됐다.

북구청은 지난 ‘99년 8월 세무행정․환경․민원봉사 분야 등 10개 헌장을 제정하여 운영하였으며, 지금까지 기존 헌장을 행정변화에 맞게 정기적으로 개정하여 올해는 기획감사․정보통신․도시관리 등 10개 분야의 헌장을 새롭게 제정하여 총 20개 분야의 헌장운영을 활성화 하였다.

또한 북구청은 지난 10월 전직원을 대상으로 행정서비스헌장 활성화교육을 실시하여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따라 행정서비스헌장을 개선하고, 행정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감동 행정을 실현키 위해 노력하여왔다.

북구청 관계자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행정서비스헌장 운영의 내실화에 힘쓰고, 고객으로부터의 평가를 통해 다소 미흡한 서비스에 대한 애로사항을 적극 보완하고, 행정서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다.”라고 말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412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