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개인별 맞춤형 뇌졸중(중풍)재활 프로그램 운영 - 10월 28일까지 주1회 8주 과정으로 뇌졸중환자 20명 대상
  • 기사등록 2009-09-09 14:58:46
기사수정
안동시 보건소에서는 9월 9일부터 10월 28일까지 주1회 8주 과정으로 뇌졸중환자 20명을 대상으로 재활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뇌졸중(중풍)은 편마비로 인한 신체적 기능장애로 지속적인 재활운동을 통한 기능향상 및 자가(自家)관리 능력 향상과 지역사회활동 참여를 통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동과학대학과 연계하여 물리치료과 교수 3명과 한방전문의 등이 참여 더욱 전문적인 운동프로그램으로 이루어지며, 특히 물리치료과에서 운영하는 뇌졸중 특화프로그램과 접목하여 물리치료과 학생과 환자가 1:1로 팀이 되어 개인별 맞춤형 운동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뜸 요법 등 한방치료와 보완대체요법인 선침요법 등에 대한 교육도 계획되어 있어 향후 가정에서의 자가(自家)관리방법 습득과 장애극복을 위한 알찬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위하여 안동시각장애인협회와 모범택시운전자연합회의 차량지원으로 이동이 불편한 재가 뇌졸중환자의 참여편의를 제공하는 아름다운 발이 되어 주고 있어 재활의지를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381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