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은군, 민원실 환경개선 주민으로 큰 호응 - 2005년 지방행정혁신 상사업비 2억으로 민원환경개선 완료-
  • 기사등록 2007-02-05 11:31:46
기사수정
충북 보은군청 민원실이 민원인을 위한 편의시설과 환경개선작업을 마무리하고 5일부터 업무에 들어간다.

보은군은 민원실 환경개선을 위해 1억 7천만원을 들여 리모델링을 실시해 민원인이 민원처리사항을 직접 알 수 있도록 하는 듀얼 모니터 설치와 휴식공간,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공간을 마련하는 등 민원환경을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민원실 환경개선사업은 2005년 지방행정혁신평가 인센티브로 지원받은 상사업비 2억원으로 사업을 추진한 것으로 그동안 열악한 민원환경을 주민편의위주의 시설로 변경하기 위하여 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하였고, 또한 보은군에 대한 대외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고객편의 위주의 감동서비스 행정을 구현하고자 추진되었다고 밝혔다.

주민들을 위해 특히 눈에 뛰는 것은 민원처리 대기 순번을 알리는 알림표시판과 민원인이 대기 중에 본인이 민원처리를 알 수 있게 하는 듀얼 모니터가 있어 민원을 보다 투명하고 빠르게 처리되는 것을 민원인이 직접 볼 수 있게 하였으며, 대기시간동안은 듀얼 모니터를 통해 군의 농․특산품과 군정을 홍보할 수 있어 우리지역을 찾는 민원인에게도 보은군의 이미지를 알리는데 효과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군관계자는 환경개선사업으로 편리하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은 물론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행정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