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 과메기, 서울 홍보 행사 "청계천 광장에서" - 포항시 홍보대사인 김흥국,배일호,한혜진,최석준,박윤경,김정렬,강민주,왕…
  • 기사등록 2008-12-16 02:32:36
기사수정
과메기 서울 홍보행사가 지난 13일 서울 청계천광장에서 주말 나들객을 대상으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서울의 중심지이자 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는 청계천광장에서 주말 나들이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과메기를 시식하며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연스런 홍보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 과메기 홍보행사에 많은 서울시민들이 참여하여 과메기의 본고장 포항구룡포 과메기의 참맛을 음미했으며, 재경포항향우회 및 출향인사들도 다수 참여하여 과메기 홍보 및 고향의 정을 나누는 장이 되기도 했다.

행사에 참여한 서울시민들은 과메기의 쫄깃하고 깊은 맛에 매료되어 시식회장을 떠날 줄 몰랐으며, 전국각지에서 모여든 나들이객과 주말을 찾아 휴식을 즐기려는 시민들이 행사장에 마련된 시식회장에 제철만난 과메기를 시식하기 위해 한꺼번에 모여들어 북새통을 이루었다.
 
김순태 경제산업국장은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과메기의 유래, 영양학적 성분, 맛있게 먹는방법등을 설명하여 과메기 알리기에 앞장섰다.

이날 행사는 KBS 신영일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포항시 홍보대사인 가수 김흥국,배일호,한혜진,최석준,박윤경,김정렬,강민주,왕소연등 많은 연예인이 참여 하였으며, 마라톤의 영웅 황영조씨도 참석하여 과메기가 우수한 식품으로 건강에도 좋은 식품으로 많이 먹기를 권해 홍보에 동참하였다.

포항시는 같은날 거제시 장목면 외포항에서 열린 대구&수산물축제 홍보행사에도 과메기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행사 참여객들을 상대로 과메기 홍보에 열을 올려 이제 웬만한 전국단위 행사에는 과메기가 어김없이 등장하게 되었고, 많은 국민들도 대통령 도시의 대표적인 특산물인 과메기를 한번쯤 먹어보고 싶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전국민에게 대중화 되어가고 있는 것 같다.

한편, 포항시 관계자는 "올해 봄부터 매행사때마다 과메기 홍보를 알려 왔으며 최근에는 국내뿐 아니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등 국외까지 홍보해 왔고, 과메기가 대한민국의 홍보대사 역할까지 하고 있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1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