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수도사업소, "경영혁신과제 추진실적 보고회" - 획기적 경영혁신으로 새로운 변화 모색...
  • 기사등록 2008-12-15 11:18:41
기사수정
포항시상수도사업소가 수도행정과의 ‘수도계량기 원격검침 시범사업’과 상수도과의 ‘양덕정수장 시설개량 및 송·배수관로 공사 시 도로공사 및 타기관(한전)공사 동시 발주사업’, 정수과의 ‘유강수계 송수와 눌테지 호수 병행으로 사용하는 용수공급 체계개선’을 올해의 우수 사업으로 선정했다.
 
상수도사업소는 올해를 유수율 향상 기반구축의 해로 정하고 이를 위해 각 분야별 연초 선정한 과제에 관한 추진실적 보고회를 갖고 실적 발표와 함께 문제점 및 개선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수도행정과는 올해 추진사업으로 상수도요금 검침체계 개선을 위한 수도계량기 원격검침 시범사업을 실시해 상반기 2,400만원의 예산으로 원격검침 계량기 58전을 설치해 운영한 결과 누수예방과 방문검침의 불편이 해소되는 등 좋은 성과를 얻었다.

이에 따라 하반기 1억2천만원의 예산을 추경에 반영해 원격검침 계량기 296전을 구룡포 취약지에 설치하고, 매년 점차적으로 원격검침계량기 설치를 확대하기로 했다.

상수도과는 양덕정수장 시설개량 및 송·배수관로 공사 시 도로공사 및 타기관(한전)공사와 동시에 병행 발주해 9억원의 예산절감효과와 공기를 100일간 단축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상수도급수공사 민원처리기간을 5일에서 1~3일로 획기적으로 단축해 급수공사 신청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다.

또 상수도관 관리에 원격제어시스템을 도입, 블록화사업에 2개소 5억5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적정수압 유지와 누수를 최소화 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정수과는 병포정수장에 유강수계 송수와 눌테지 호수를 병행 사용하는 용수공급 체계개선으로 원수구입비를 연간1억4,100만원이나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보고회에 김보미 상수도사업소장은 “혁신적인 시책개발을 통해 기존의 틀을 완전히 벗어난 새로운 기업경영마인드를 가지고 건실한 공기업운영에 다함께 열정을 쏟아 최상의 수도행정서비스를 제공하자”고 주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50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