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제6대 "수돗물평가위원회" 출범 - 한동대 생명공학부 교수를 비롯, 시의원, 사회단체, 기업체 등 8명으로...
  • 기사등록 2008-12-03 10:37:47
기사수정
포항시 상수도사업소는 2일 상수도사업소장실에서 정수과는 수돗물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돗물평가위원회는 전위원들이 임기가 2년 만료됨에 따라 새로운 위원들로 구성한 6대 수돗물평가위원회로 한동대 생명공학부 교수를 비롯해 시의원, 사회단체, 기업체 등 8명으로 구성됐다.
 
포항시는 이날 회의에서는 위촉장을 수여하고 새로 선임된 위원들에게 지난해 6월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경북에서 유일한 먹는물수질검사기관)으로 지정되어 업무 개시 후 1년이 경과된 시점에서 1,700여만원의 세외수입과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영천댐, 안계댐, 형산강, 진전지, 눌태지, 곡강천에 유입되는 원수와 8개 정수장에서 미생물 등 정수물의 수질를 측정한 결과가 이상 없음을 평가 위원들에게 알렸다.

이날 평가위원회는 수질검사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매월 실시되는 정기 수돗물 수질검사에 수돗물평가위원회 위원들이 교대로 2명씩 참석하여 직접 채수하도록 하고, 위원들이 채수 지점을 선정하여 직접 확인 하므로 시민들에게 신뢰성 향상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fmtv.co.kr/news/view.php?idx=245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키위픽마켓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